일단 하이폴리를 이해하기 위해서 몇 가지 개념들을 우선적으로 익히자.
1. Turbo Smooth와 NURMS는 High Poly 적용의 핵심인데 엣지가 추가됨에 따라 면이 가라앉는 현상이 발생한다.
면에 엣지가 추가되면서 중간값을 위치하게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Iteration을 더 많이 주면 엣지에 더 많이 생긴 만큼 더 많은 많은 면이 중간값에 만들어져 부드러운 곡선의 형태를 띈다.
엣지를 각진 부분에 가까이 많이 만들 수록 더 부드러운 곡선이 된다.
엣지 간의 간격이 멀 수록 더 먼 구간부터 면이 가라앉아 곡선이 만들어 질 테니까 엣지간의 간격을 감각적으로 잘 조절하여 Turbo smooth를 적용해야 한다.(SpaceBar 핫 키로 껏다켰따 하면서 확인하면 빠르다)
추가로, 엣지 추가할 때에는 ctrl 3 누르고 connect로 추가할 수도 있지만 alt+1로 swift loop를 이용하여 더 빨리 추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