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폴리곤 원칙에서 엣지 간격들은 서로 균일할 수록 좋다고 한다. 따라서 버텍스 위치를 아래와 같이 옮겨 간격을 맞춘다.
그런데 위치 이동을 하려니까 엣지 선 따라서 이동시키는게 불가능한 아래와 같은 경우가 있다. 이 때는 Contraint로 버텍스를 구속시켜야 한다.
아래의 두 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적용해보자.
Contraint Edge로 적용하면 버텍스를 위로 이동시켰는데 엣지 선 따라서 잘 이동한다.
Contraints에서 Normal은 법면을 의미한다.(직각 방향)
걍 맥스에서 Normal을 의미하는게 다 법선을 의미한다고 한다.
이제 Swift Loop를 이용하여 엣지를 추가한다. (Alt로 loop를 이동시키다가 한번 끊고 ctrl+alt 누르고 이동시키면 가까운 면에 맞게 loop가 적용된다.) 그 다음 터보 스무스를 적용하면!! 오른쪽과 같이 이쁜 모양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