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Graphics / OpenGL
- 독학 시작 -
AR/VR Contents Dev와 Game Programming을 하기에 앞서서, 이 기술들의 근간이 되는 Computer Graphics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단순하게 High Level의 Unity Game Engine을 이용한 C# Programming만 하면서 생각해 보니, Particle System이나 Rendering PipeLine도 모른채 마냥 갖다 쓰고만 있다는 본인이 한심하게 느껴졌고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서 해당 이론에 대해 기초부터 꼼꼼히 살펴보고자 한다.
공부 방식
공부 방식은 인터넷에 올라온 무료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공부한다. 그리고 강의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내용들은 추가적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정리한다.
인터넷 강의는 모교인 단국대학교의 교수님의 강의를 참고한다. 유튜브나 흔히 굴러다니는 강의를 참고하기 보단 대학교 교수님의 자료가 훨씬 신뢰성 있으며 해당 교수님의 다른 강의를 들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더 신뢰도있고 친숙하게 다가올 것이라 생각하여 선정하였다. 또한 커리큘럼 구성도 깔끔하기에 선택하였다.
그리고 유튜브의 Dr.Bean의 코딩교실 수업도 함께 참고하였다.
http://www.kocw.or.kr/home/search/kemView.do?kemId=1268467&ar=relateCourse
https://www.youtube.com/watch?v=Ww-it3mEikI&list=PL-sgB-_E4raa_6zJz0XYdpFrm2znDxjui&index=4
목적
1. 본 과정은 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2차원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이론과 처리를 학습한다.
2. 이를 위하여 컴퓨터 그래픽스 이론을 바탕으로 OpenGL 컴퓨터 그래픽스 라이브러리를 이용해서 간단한 형태로 기본적인 2차원 그래픽스 처리 방법과 고급 3차원 그래픽스 처리를 실습한다.
3. Computer Graphics 이론을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Unity Game Engine에서의 개발을 보다 Deep하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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