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블루 프린트] 상태에 따라 분기 나누기 Switch와 Select 노드

CodeJB 2024. 1. 31. 23:13

Direction 상태에 따라 FlipBook을 제어하려고 할 때, Switch를 이용하느냐, Select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블루프린터를 조금 더 간략하게 디자인할 수 있다.

1. Switch 이용

 

Direction Enum에 따라 Up,Down,Left,Right 실행(Exec)핀이 생성되었고, 핀을 Set FlipBook노드에 연결한 모습이다.

 

2. Select 이용 

 

Select 노드에서 한 번에 Flipbook값까지 설정해주고, 이를 리턴하여 Set FlipBook노드에 전달한 모습이다. 훨씬 간결해진다. 이게 가능한 이유는

셀렉트에서 핀타입을 자유롭게 변경 가능하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핀 타입을 Paper Flipbook으로 했고 Index가 Direction Enum(Up,Down,Left,Right)이기 때문에 해당 Enum값에 따라 어떤 Paper Flipbook을 실행해줄 것인가를 등록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