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진/Unreal

[블루 프린트] Enum

CodeJB 2024. 5. 5. 22:41

1. Enum 만들기

오른쪽 클릭 -> Blueprint -> Enumeration

 

Enum을 추가하여 관리해줄 상태들을 등록한다. (EDirection으로 명명함)

 

EDirection이라하는 Enum 자료형으로 Direction 변수를 생성한다.

 

Direction 변수를 블루프린터 상에 드래그 앤 드랍하여 Get Direction과 Set Direction을 볼 수 있다.

 

- 예시를 살펴보면 MoveUp/MoveRight노드(Axis Mappings)로 부터 값을 받아온다.

  (https://codejb.tistory.com/146의 입력매핑 참고)

- 최적화를 위해 Compare Float 매크로를 이용하여 Input 값이 0.0으로 ==인 경우에는 기능을 비워두고 초과 혹은 미만인 경우 Direction에 값을 Set해주고 있다.

 

이로써 Direction의 Value를 Get하는 노드와 Select를 이용함으로써, Flipbook을 상태에 맞게 업데이트 시켜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