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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 프린트] 객체(Actor) 이동

Actor의 이동을 제어하기 위한 블루프린터 function에 대해 알아보자. 1. SetActorLocation키 입력에 의해 현재 상태가 Move일 때, Actor의 새로운 위치를 Set함으로써 이동시키는 function이다.Get Actor Location으로 현재 위치 값을 가져오고, Select를 이용하여 Up, Down, Left, Right에 따라 미리 Vector값을 할당하여 이 두 값을 더해준다. 더해진 값을 Set Actor Location에 전달하여 Actor 위치가 새롭게 갱신된다.프레임에 따라 속도값을 균등하게 맞추기 위해 World Delta Seconds를 Speed에 곱해주었다. Sweep설정을 하면 오브젝트와 충돌처리를 하여 이동을 막는다. 2. AddMovementInpu..

게임엔진/Unreal 2024.05.05

[블루 프린트] Enum

1. Enum 만들기 Enum을 추가하여 관리해줄 상태들을 등록한다. (EDirection으로 명명함) EDirection이라하는 Enum 자료형으로 Direction 변수를 생성한다. Direction 변수를 블루프린터 상에 드래그 앤 드랍하여 Get Direction과 Set Direction을 볼 수 있다. - 예시를 살펴보면 MoveUp/MoveRight노드(Axis Mappings)로 부터 값을 받아온다.  (https://codejb.tistory.com/146의 입력매핑 참고)- 최적화를 위해 Compare Float 매크로를 이용하여 Input 값이 0.0으로 ==인 경우에는 기능을 비워두고 초과 혹은 미만인 경우 Direction에 값을 Set해주고 있다. 이로써 Direction의 Va..

게임엔진/Unreal 2024.0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