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원기둥을 보면 엣지가 있음에도 wireFrame을 제거하면 오른쪽과 같이 매끈한 모습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오른쪽 면을 지우고 원기둥을 위로 늘려보았는데, 엣지가 그대로 보이기 시작한다.
사실 엣지가 보이는게 정상인데 부드럽게 보이는 이유는 Smoothing처리가 돼있기 때문이다.
Edit Poly or Editable Poly에서 서브오브젝트를 폴리곤으로 선택하게되면 Smoothing Groups라는 옵션이 등장한다.
여기서 Clear All -> Auto Smooth를 적용하면
부드럽게 표현되게 된다.
폴리곤과 폴리곤 사이의 각이 45도 이하인 경우에만 Smoothing으로 표현된 것이고 각도로 넓히면 더 넓은 각도도 Smoothing이 적용된다.
45도 보다 각진 면은 엣지가 보임.
일정 부분만 Smooting 해주고 싶다라면 원하는 부분 선택하고 Group에 있는 숫자를 눌러주면 해당 숫자 그룹에 Smooting이 적용된다.
Smoothing했는데 뭔가 각인진건지 평평하지가 않아서 shift + w로 평평하게 만듬.
'기타등등 > 3Ds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Loop 연습 (0) | 2023.07.02 |
---|---|
Editable Poly의 Subdivision Surface 연습 (0) | 2023.07.02 |
Clone 종류 (0) | 2023.06.29 |
Modifier 연습 (0) | 2023.06.28 |
Editable Poly 연습 (0) | 2023.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