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프트 누르고 오브젝트를 이동시키면 Clone이 가능한데 이 때 세 가지의 선택지를 물어봄.
Copy
Instance
Reference
1. Modifier 적용
Instance와 Reference가 원본 그대로 똑같이 적용됨 Copy는 왕따임.
Reference는 Modifier에서 맨 위 스택에 굵은 줄이 있다.
Reference는 이 굵은 줄 위에 Modifier를 놓으면 원본은 유지하고 자기 자신만 적용됨.
본인만 TurboSmooth적용된 모습. (굵은 줄 누르고 Modifier추가하면 이렇게됨.)
FFD 4x4x4 누르고 Modifier추가하면 굵은 줄 아래에 추가됨.
그리고 연결된 Modifier는 텍스트가 Bold로 돼있는데 Make Unique를 누름으로써 해제할 수 있다.
갑자기 Reference에서 굵은 선 위에 적용한 TurboSmooth를 다른 곳에 적용하고 싶다면 드래그앤 드랍하면 된다.
'기타등등 > 3Ds Max'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 Loop 연습 (0) | 2023.07.02 |
---|---|
Editable Poly의 Subdivision Surface 연습 (0) | 2023.07.02 |
Smoothing Group 연습 (0) | 2023.06.30 |
Modifier 연습 (0) | 2023.06.28 |
Editable Poly 연습 (0) | 2023.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