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처럼 엣지로 인해 각져 있는 오브젝트를 엣지수를 증가시켜 하이폴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Modifier인 TurboSmooth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 Editable Poly 모디파이어는 Edit Poly와 다르게 Subdivision Surface에서 Use NURMS Subdivision을 통해 TurboSmooth기능을 제공해준다.
여기서 전체 다 Use NURMS Subdivision을 하는게 아니라 일부만 적용하고 싶다라면
적용하고 싶지 않은 부분을 Smoothing그룹으로 지정해주면 해당 부분만 각을 유지한다.
이는 Turbo Smooth에도 있는 기능이다.
Editable Poly 상태에 종속된 Turbo Smooth를 적용하고 싶다면 NURMS를 사용하면되고
Modifier 스택 구조로 하고 싶다면 Edit Poly -> Turbo Smooth를 얹어가며 작업하면 된다.
두 면을 Smoothing 그룹으로 지정한다.
TurboSmooth를 적용하면 찌그러지는데, Turbo Smooth의 Smoothing Groups를 체크하면
요렇게 원하는 부분만 Turbo Smooth를 주게 되고 Iterations를 조절하여 더 많은 엣지를 추가한다.
정리
1. Editable Poly의 NURMS와 Turbo Smooth는 같은 기능이지만 전자는 Editable Poly에 종속된 기능이고 후자는 modifier이다.
2. 위 기능과 Smoothing 그룹 섞어서 사용하면 원하는 곳에만 Turbo Smooth를 적용하거나
원하는 곳에는 엣지를 유지하도록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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