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택구조
Modifier는 종류가 굉장히 많고 작업하면서 Stack구조로 쌓아올리면서 작업한다.
Edit Poly했다가 TurboSmooth했다가~ 쌓아가면서
1. Editable Poly, Edit Poly(일반적으론 이걸 씀)
저번 시간에 연습했던 것으로 서브 오브젝트를 원하는대로 편집하고 선택하는 것. 이걸 기반으로 다른 Modifier를 이용하여 모델링을 하게된다.
2. TurboSmooth
각져 있는 오브젝트에 Edge를 추가하여 부드럽게 만드는 High Poly 기법
3. Shell 두께 조절과 두께에 Edge 추가 가능
Bevel Edge를 선택하고 Bavel Spline에 Line을 넣음 해당 Line을 움직이면 그에 따라 오브젝트 모양이 바뀜
4. FFD nxnxn 요거 개인적으로 엄청 유용할듯
면을 통째로 균일하게 늘렸다 줄였다 할 수 있음 아래는 Control Points로 이동했더니 전체 다 딸려올라옴
Edit Poly에서 미리 수정할 Sub Object를 선택 해놓은 다음에 FFD의 Control Points로 돌아가면 해당 부분만 Control 가능 영역으로 지정됨 (빨간 점 부분)
그 중에서 다시 원하는 곳을 선택해서 늘리건 줄이건 하면 된다.
그 다음 TurboSmooth로 부드럽게하고 Shell을 주면 요런 느낌이다. 맵 제작은 이거만으로도 금방 할듯
5. Bend 파이프 같은거 만들 때 쓸듯
6. Push 선택된 놈 넓혔다가 줄였따가
7. Quadify Mesh 자동으로 4면을 구성해주는 모디파이어
이외에 뭐가 엄청나게 많은데 나중에 하다보면 알겠지 위에 것들이 많이 쓰이는 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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